안구건조증 레이저 치료 일상생활이 힘드시다면
안구건조증은 눈물이 과도하게 증발하거나 눈물이 잘 생성되지 않아 이물감, 불편함, 건조함 등을 느끼는 안질환입니다. 안구건조증은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고 아주 흔하게 볼 수 있지만 가볍게 여기고 치료 및 관리를 시작하지 않으면 잘 낫지 않는데다 삶의 질을 떨어뜨리는 주범이 될 수 있습니다.
안구건조증은 올바른 생활습관 실천으로 미리 예방하는것이 제일 바람직합니다. 안구건조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실내를 환기하고 물을 자주 섭취하며 가습기 등으로 적절한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히터나 에어컨의 지나친 사용을 자제하고 전자화면을 보거나 독서를 할 때 중간중간 휴식을 취해주어야 합니다.
마이봄샘염에 의한 안구건조증 환자도 많이 발생하고 있는데 마이봄샘염이란 눈꺼풀 가장자리 또는 속눈썹 부위에 위치한 기름샘에 노폐물이나 세균이 쌓여 기름을 배출하지 못해 염증이 발생하는 것을 말합니다. 마이봄샘염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평소 눈꺼풀을 청결하게 관리하는 것이 필요한데 하루에 30분 정도 눈 주변을 온찜질하고 눈꺼풀 전용 세정제로 닦아주면 됩니다.
안구건조증을 완화시키기 위해 인공눈물을 사용하기도 하는데 이는 단순히 수분만 보충하는 것으로 너무 잦은 사용은 오히려 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인공눈물을 사용하기 보다는 고주파 레이저 치료를 실시하여 건강한 눈물을 되찾는 게 효과적입니다.
안구건조증 치료에 루메니스 IPL(안구건조증치료레이저)을 이용하기도 합니다. 광대뼈와 관자놀이 부근의 피부영역에 펄스광선을 조사하여 기능이 저하된 마이봄샘의 회복을 돕고 안구건조증을 완화시키는 것입니다.
본원의 의료진은 서울대 출신의 안과 전문의로서 안구건조증 치료를 위해 일찍부터 IPL을 도입하고 IPL의 장기적 효과 등을 연구하여 그 결과를 학회에 발표하는 등 안구건조증 치료에 관한 노하우를 꾸준히 쌓아나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