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막이완증 수술 고주파 레이저로 효과적으로
결막은 눈의 가장 바깥쪽 표면에 위치하며 눈물성분 중 점액을 만들어 분비하는 곳입니다. 결막이완증은 눈동자를 덮고 있는 결막이 늘어지면서 주름이 생기거나 부은 듯이 빠져나와 아래 눈꺼풀을 덮는 질환을 의미합니다. 결막이완증의 주요 원인은 노화로서 피부에 주름이 생기듯이 결막 역시 노화가 진행되면 처지고 주름이 생기게 됩니다.
결막이완증의 또 다른 주요 원인으로 콘택트렌즈 착용도 들 수 있습니다. 콘택트렌즈를 장시간 착용하면 눈을 깜빡일 때마다 결막상피를 자극해 결막세포가 변형되고 주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결막이완증은 자연스러운 노화현상의 일종이고 시력에는 그다지 영향을 주지 않지만 증상이 심하여 통증이 동반되고 눈물이 흐르는 양이 많아 일상생활이 불편하다면 치료를 받는게 바람직합니다.
결막이완증이 심해지면 안구건조증, 눈물흘림증, 안구자극, 이물감, 충혈 등의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이 때 치료할 수 있는 방법으로는 약물치료, 수술, 고주파 레이저 치료 등이 있습니다. 요즘에는 장점이 많고 효과적으로 결막이완증, 안구건조증을 치료할 수 있는 고주파 레이저 치료가 인기 많습니다.
고주파 레이저 치료는 고주파 열로 결막을 성형하는 방식으로서 늘어난 결막을 수축시켜줍니다. 수술적 치료와 달리 절개와 봉합이 없어 치료 후 빠른 회복이 가능하고 흰자에 흉터가 남지 않는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뿐만 아니라 치료에 걸리는 시간도 5분 내외로 짧아 환자의 부담이 적고 편의성이 높은 편이며 안구건조증 치료에도 효과적이라 건강한 눈물을 되찾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본원의 의료진은 서울대를 졸업한 안과 전문의로서 수많은 결막이완증, 안구건조증 환자를 치료한 임상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첨단장비를 이용한 정밀검사, 친절한 1대1 상담, 환자별 맞춤 솔루션 제공, 세심한 케어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