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대 라식수술 교정이 필요할때
나이가 들어 40대에 시력교정술을 희망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첫번째로 떠올리는 것이 라식입니다. 라식은 칼날로 각막절편을 만들고 그 아래의 각막실질을 레이저로 깎아 굴절이상을 교정한 다음 각막절편을 덮어 마무리하는 방식입니다. 회복이 빠르고 통증이 거의 없다는 장점이 있지만 외부충격에 약하고 안구건조증 발생 확률이 높다는 단점도 존재합니다.
이외에도 라식을 희망했으나 너무 얇은 각막을 보유했거나 초고도근시 환자라면 수술이 처음부터 불가능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라식은 각막 절편에 해당하는 두께와 레이저로 깎아낼 두께 둘 다 필요한데 각막의 두께가 너무 얇거나 각막 두께를 많이 깎아야 하는 경우 부작용이 우려되기 때문입니다.
이와 같은 기존의 라식이 갖고 있던 한계를 어느정도 극복하고 장점은 그대로 잘 살려 등장한 것이 올레이저 라식입니다. 올레이저 라식은 각막 절편 제작과정에서 칼날을 사용하지 않고 Z8 장비의 펨토초레이저를 이용하며 이후 EX500 엑시머레이저로 시력을 교정하는 방식입니다.
올레이저 라식은 기존의 라식보다 더 얇고 균일한 각막절편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각막 두께가 얇거나 초고도근시라서 라식을 받을 수 없었던 분들도 안정적으로 진행가능합니다. 또한 야간 빛번짐, 안구건조증 등의 후유증 발생 가능성이 낮으며 기존 라식의 장점이었던 약한 통증, 빠른 회복은 그대로 누릴 수 있습니다.
Z8 장비의 펨토초레이저는 2um 이하의 정밀한 빔 사이즈를 갖고 있기 때문에 불투명 거품층이 잘 발생하지 않으며 로우 에너지의 레이저를 빠르게 조사하기 때문에 각막 열손상도 거의 입히지 않습니다.
본원의 의료진은 서울대를 졸업한 안과 전문의로서 스마일라식과 클리어라식 두 수술법 모두 엑스퍼트 닥터로 선정되었습니다. 2만건 이상의 시력교정술을 집도한 풍부한 임상경험을 바탕으로 첨단 장비를 이용한 정밀검사, 친절한 1대1 상담, 환자별 맞춤 솔루션 제공, 수술 후 세심한 케어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40대에 접어들어 라식수술을 고민중인 분들은 앞서 설명드린 내용들이 슬기로게 대처해 나아가는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